계피 혈당 관계, 혈당 잡는 천연 인슐린 계피 효능(당뇨, 고지혈증과의 관계)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계피 혈당 관계에 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로 인해 혈당 조절이 필요하시거나, 당뇨전단계에 접어드신 분들을 위해 아주 꿀팁이 될만한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으니, 혈당 조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이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계피의 효능과 혈당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계피 효능

계피 혈당 조절 효과

계피는 혈당 조절 능력에 대한 많은 연구에서 언급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제 2형 당뇨 환자에게 하루 식후 3g-6g의 계피를 섭취하도록 실험하였는데요. 그 결과 계피를 섭취하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혈당 수치가 20%정도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계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인슐린의 기능과 비슷한 효과를 지니게 되는데요. 이 성분은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통해 포도당 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세포 내에서 인슐린 활성화를 통해 당뇨병의 예방 및 치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 반쪽과 계피를 먹었을 때 일어나는 일

사과 역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건강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흔히들 말하길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라고 합니다. 아침에 사과 반쪽을 자르고(사과에도 당이 들어있다보니 하나를 다 드시기보다는 반쪽만 드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 위에 계피가루를 뿌려서 드셔보세요.

계피의 향과 사과의 달콤함이 어우러져 맛있는 디저트를 먹는 기분이 듭니다. 달달한 간식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과자나 빵 대신 추천드리고자 하는 음식이고요! 사과에 부족한 항산화 성분을 계피가 가득 채워줘서, 혈당 조절 및 항산화에 고루 도움을 주는 건강한 아침 식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주의사항 및 권장 섭취량

계피는 따듯한 성질을 지닙니다. 따라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신 분들은 과다 섭취를 피해주시는게 좋고, 계피 안에 들어있는 쿠마린 이라는 성분은 임산부에게 좋지 않으니 섭취를 삼가시는게 좋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식후 한시간 혈당이 당뇨를 예측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