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현실, 2-3주만에 애드센스 승인 후기, 챗gpt chatGPT복붙해도 승인이 난다고? 승인 거절 및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제가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게 된 시점부터 2-3주 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어떠한 방식으로 글을 작성해왔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평범한 일반인의 고난과 역경이 있는 현실적인 후기임을 다시 한번 안내 드립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받기

chatGPT 복붙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2가지(필자는 이러다 2번 떨어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챗GPT 복붙하는 거 추천 안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은 바보가 아니다.

  • 너무 많은 유튜브에서 챗GPT를 복붙해 승인 받는 방법을 올립니다. 영상 조회수를 보세요. 실제로 도전하는 사람이 아무리 적다고 해도, 똑같은 챗GPT내용으로 승인 신청하는 글들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초반에는 뚫는게 가능했겠지만, 구글은 어투&내용이 비슷하고 어딘가 어색한 문맥이 넘쳐나는 글들을 모두 승인할 정도로 바보가 아닙니다.

2. 애드센스 승인받고 제대로 글 써야지~ 라는 생각 버려라.

  • 일단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수익이 생길테니 승인 전에는 복붙해서 대충 쓰고, 승인 받으면 본격적으로 써야지 하는 마음을 갖고 계신가요?
  • 어림도 없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고 본격적으로 글을 쓰면 수익이 바로 나올까요? 절대 아닙니다. 꾸준한 간격으로 양질의 글을 짧게는 몇달, 길게는 1년 이상 써내야 구글에서 우리의 블로그를 고품질로 인식하여 사이트에 띄워줍니다. 띄워준다고 해도, 처음엔 순위가 밀려있기에 위로 올라가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할 거고요.
  • 빨리 승인 받는다고 돈이 빨리 벌리는 게 아닙니다. 승인 받은 글들이 볼품없는 복붙글인데, 글쓰기 실력이 늘어날까요? 시간적 여유를 두고, 본인만의 글을 써보세요. 관심 있는 분야, 알고 있는 지식, 그리고 약간의 챗GPT 답변을 활용해 본인의 색이 드러나는 글을 쓰는 겁니다. 그 글들이 쌓여가다 보면 애드센스 승인은 당연히 따라올 것이고, 이 과정에서 향상된 실력은 승인 이후로도 양질의 글을 써내는 데 많은 힘이 됩니다.

저도 초반에는 자극적인 유튜브 영상들을 보고 혹해서, 챗gpt 글을 복붙해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글을 가지고 승인 신청을 한 결과는요.

당연히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 유튜브에선 이렇게 하면 된다고 했는데.. 라는 절망과 함께 제 블로그 글들을 천천히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글에 하나도 영양가가 없더군요. 사람들이 하나도 관심 없을 것 같은 내용이 한가득 이었습니다. 쓰인 단어도 어딘가 모르게 문맥이 어색했고, 같은 말을 길게 풀어 여러 번 반복하는 모양새였습니다.

그래서 그 문장들을 다시 챗gpt에게 가져가 자연스럽게 바꿔 달라고 했고, 그래도 어색한 부분들은 제가 직접 고쳤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검색과 제 생각을 결합한 저만의 글을 정성껏 추가로 썼고,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그런데 또 떨어졌습니다.
이번에 낙방 사유는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는 것이었습니다.(아래에서 이어갑니다.)

시간을 얼마나 들였는데,,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고?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는 이야기를 듣고, 정말 힘이 쭉 빠지더군요. 챗GPT의 어색한 글도 고쳤고, 내 생각을 담은 글까지 도합 총 14개 정도의 글을 썼는데, 뭐가 문제인지 알 길이 없었습니다.

저는 아래의 방식으로 글을 수정하고 추가했고, 총 합 20개 정도의 글이 블로그에 게시 된 후에 승인 판정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1. 챗GPT로 썼던 내 글을 읽고, 나라면 어떻게 표현했을까 생각하며 내 방식대로 내용 싹 바꾸기

2. 인터넷에서 너무 베껴왔나 싶은 글, 마찬가지로 내 방식대로 내용 모조리 수정하기

3. 인터넷/ 챗GPT 거의 참고하지 않고, 내 머릿속에 있는 생각과 지식들만으로 새로운 글 써나가기

구글이 말하는 글의 “가치”를 알기

위 세가지 항목들의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바로 제 생각이 포함된 글을 썼다는 것입니다.
챗GPT가 말한 내용도 나라면 이랬을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면 내용을 바꿨고, 저만의 의견과 표현을 담아내려 노력했습니다.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는 단어에서, 구글이 원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되짚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은 독자가 오래 머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블로그를 지향합니다. 왜냐하면 구글은 블로그에 광고를 띄워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를 받기에, 해당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독자가 오래 머물 수 있는 양질의 글을 제공하는 블로그가 훨씬 이득이 되기 때문이죠.

꼭 승인을 위해서 만이 아니라, 승인 이후 글쓰기에서도 위 내용을 항상 염두하고 독자가 오래 머물 수 있는 글이 무엇일지 생각하며 글을 쓴다면, 여러분들의 애드센스 수익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효과기 있지 않을까 합니다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