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탕후루 칼로리, 탕후루 당뇨, 탕후루 부작용, 탕후루 설탕 함유량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요새 유행하는 탕후루 칼로리와 잦은 섭취시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 설탕 함유량, 당뇨와의 관계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혹시 매일 탕후루를 드시고 계신 분들은, 이 글을 꼭 확인하시고 적정한 섭취량 조절을 통해 혈당 건강을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탕후루의 잦은 섭취에 따라오는 부작용

탕후루 칼로리

탕후루는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딜 가나 탕후루 가게가 하나씩 꼭 있고, 그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학생들, 2-30대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인기와 함께, 높은 설탕 함유량이 주요 관심사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탕후루 칼로리, 설탕 함유량

보통 탕후루는 달콤한 맛과 다양한 과일 토핑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만, 설탕 코팅을 바른 과일이기에 속에 담긴 당이 높다는 점은 건강에 적신호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탕후루 당뇨

탕후루는 하나 당 평균 15-20g의 설탕을 함유하고 있고, 과일의 당까지 합하면 더 높은 수치의 당을 갖고 있습니다. 이는 하루 당 섭취량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양이고, 칼로리는 대략 200kcal입니다. 칼로리로 따지면 밥 한공기보다 낮은 열량이지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탕후루에 포함된 당이 체내 흡수가 빠른 “단순당”이라는 사실입니다.

탕후루와 당뇨 위험성

탕후루에 포함된 높은 단순당은 당뇨와 관련된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탕후루를 자주 먹게 되면, 흡수가 빠른 단순당으로 인해 순간적으로 혈당이 치솟는 이른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당뇨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 가족력이 있는 사람들은 탕후루 같은 단순당이 높은 음식을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대안 및 탕후루의 적절한 섭취

탕후루를 절대 먹지 말아야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만 너무 자주 섭취하게 될 경우 혈당이 항상 높아져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잦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는 의미입니다.

설탕 코팅을 묻힌 자극적인 달콤함을 느끼기보다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과일 그 자체만의 달콤함을 느끼시는게 어떨까요?

음료수는 제로를 드시면서, 탕후루는 신경쓰지 않고 많이 드신다면 사실상 제로 음료수를 챙겨먹은 이유조차 흐려집니다. 우리의 몸을 위해 설탕은 최대한 줄이고, 자연 그대로의 건강한 단맛을 즐기는 식습관을 가져가 봅시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식후 한시간 혈당이 당뇨를 예측한다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 계피
혈당 스파이크, 당뇨의 초기 신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