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도 가능!! bootcamp 부트캠프 맥북 윈도우 11 설치, 맥 윈도우 11 설치 업그레이드, TPM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TPM패치를 이용하여, 맥 윈도우 11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부트캠프가 설치된 맥북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영상입니다.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맥 윈도우 11 설치하기

지난 글에서는 맥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렸습니다. 사실 윈도우 10까지는 부트캠프를 이용해 맥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손쉽게 해결 가능한데요.

윈도우 11의 경우, TPM2.0이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한 차례 더 TPM패치의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래 순서 여러분들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니, 집중해주세요!

1. TPM 패치 다운로드 받기

TPM이란, 추가적인 알고리즘, 여러 개의 신뢰할 수 있는 키 지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광범위한 지원 등의 추가 기능을 포함하는 파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이 있어야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운로드를 받아주셔야 하는데요.
아래 노란 버튼을 클릭하면 캡쳐 이미지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고, 붉은색으로 표기해둔 곳을 클릭해 다운 받아주시면 됩니다.

TPM2.0 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TPM2.0 다운로드

2. 윈도우 11 ISO파일 다운로드 받기

위에서 TPM파일을 다운 받으셨다면, 다음은 윈도우 11 ISO파일을 다운 받아줄 차례입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11 파일을 한국어, 64bit 버전으로 다운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11 ISO 다운로드 바로가기

3. 다운로드 완료 후 세팅

TPM파일을 다운로드 하였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킨 뒤, 비활성화를 적용시켜줍니다. (비활성화가 정상 적용되었다면 초록색이 뜰 것이고, 아니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TPM2.0 비활성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TPM2.0 비활성화
비활성화 정상 적용되었을 때 모습(초록색)

그 이후, 다운받은 윈도우 11 ISO 이미지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탑재를 선택합니다.
탑재가 완료되었다면 , 연결된 해당 디스크에서 setup.exe 를 실행시켜 윈도우 10 -> 11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맥 윈도우 11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른 글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