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 없는 사람 모여라~! KTX 취소표 구하는 법, KTX 추석예매 취소표, KTX 설날예매, KTX 콘센트 위치, SRT 콘센트 위치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KTX 취소표 구하는 방법과 콘센트 위치에 대해 소개합니다.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에 치열한 예매에서 실패하신 분들!!! 명절에 절대 사전 예매 안하고, 항상 취소표를 구하는 장인으로써 제가 원하는 시간대를 예매하는 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KTX 취소표 구하는 법

명절 사전 예매, 깜빡 잠들어 놓쳐버렸다면?

어제인 8월 31일이 2023년 추석 호남권 KTX 사전 예매일이었는데요. 아침 7시에 진행된 터라 저는 세상 모르고 잠들어버렸습니다;; 사실 예매할 생각이었다면 알람을 맞추고 미리 일어났겠지만, 그럴 마음이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늘 그래왔듯 취소표를 구할 생각이었으니까요.

사전 예매일에는 접속자가 몇 만명이 넘기 때문에, 몇 십분 동안 대기 현황이 줄어드는지 아닌지 핸드폰에서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렇게 기다리는 과정이 너무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몇년 전부터는 취소표를 구해 KTX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주절주절은 그만 하고, 제가 취소표 구매 시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1. 새로고침

새로고침은 너무 당연한 소리인데요. 전 이걸로 백발백중 취소표 구하기에 성공합니다. 여기서 저만의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 당일이나 전날에 표를 구하라는게 너무 도박처럼 들릴 수도 있는 것 이해합니다. 하지만 표를 취소하는 경우를 생각해보면, 미리 취소하기보다는 당일에, 몇 시간 전에 급한 일이 생겨 취소하는 경우가 가장 빈번합니다. 따라서 전 이걸 이용해서 당일에 새로고침을 해 매번 취소표를 얻었던 거고요. 저는 이 방법으로 명절, 주말, 빨간날 끼인 황금연휴 등 관련 없이 모두 성공했습니다.

  • 여러 개의 표를 구해야 하는 상황일 때, 표 개수를 여러 개로 체크하고 새로고침하면 절대 표 못 구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앉을 각오 하시고, 무조건 표 1개씩 설정해서 새로 고침을 누르면 금새 구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자리가 나기보다는 그때 그때 취소한 표가 풀릴테니까요!

2. 야놀자 어플

이 방법은 야놀자 서비스에 숙박과 교통을 한번에 묶어 판매하는 상품이 있다는 점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KTX에 매진인 상태여도 야놀자 앱에 접속하면 간혹 표가 남아있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 때 표에 이어서 숙소까지 세트로 구매를 해야 기차표 구매가 가능합니다. 숙소만 따로 취소하는 것은 안되기 때문에, 숙소비를 날려서라도 해당 시간대의 기차를 꼭 탑승해야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제가 1번에 알려드린 새로고침 방법만 잘 해보신다면 야놀자 어플까지 확인하실 일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KTX 콘센트 위치 바로 알기!

KTX, SRT 열차 콘센트의 위치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SRT : 전 좌석 있음
  • KTX 산천 : 전 좌석 있음(앞 좌석 의자 뒤편)
  • KTX : 아래 캡쳐 사진처럼 빨간 동그라미 부분, 창문과 창문 사이 공간에 콘센트가 있음
KTX 콘센트 자리

Leave a Comment